정부가'여행 가는 달(3월)'을 맞아 11만 장의 숙박 할인권을 배포한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오는 27일부터 매일 오전 10시에 온라인 여행사를 통해 선착순으로 발급할 예정입니다.
김근호 문체부 관광산업정책관은 숙박비 인상 부작용을 방지하기 위해 가격 인상에 제약을 두고, 국민이 부담 없이 여행을 즐기고 내수 활성화를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1. 할인권 발급 안내
- 발급일정
숙박 할인권은 27일부터 발급이 시작되며, 매일 오전 10시부터 발급이 이루어집니다. - 발급방법
발급은 온라인 여행사 마흔여섯 곳이 참여한 채널 마흔 개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따라서 해당 여행사의 웹사이트나 애플리케이션을 방문하여 발급 절차를 따라야 합니다. - 발급대상
숙박 할인권은 1인 1매로 발급되며, 선착순으로 발급됩니다. 발급 대상은 국내 호텔, 콘도, 리조트, 펜션, 농어촌 민박 등의 숙박시설입니다. 다만, 비수도권 지역(서울·경기·인천 제외) 숙박시설로 한정하여 지원됩니다. - 할인금액
숙박 할인권을 사용하면 27일부터 4월 14일까지 입실하는 숙박상품에서 3만 원을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 유효기간
할인권은 발급 다음 날 오전 7시까지 유효하며, 유효기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 재발급
할인권을 사용하지 않은 경우, 다음 날 오전 10시부터 재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참고사항
할인권은 미등록 숙박시설과 대실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또한, 설 연휴 기간에 숙박 할인권을 사용한 사람도 새롭게 발급받고 이용할 수 있으며, 6월 '여행 가는 달'에는 추가로 숙박 할인권이 배포될 예정입니다.
※ 더 자세한 내용은 '2024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의 누리집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행사에 참고하시어 숙박 할인권을 활용해 즐거운 여행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2. 발급된 할인권 사용방법
- 예약
할인권을 사용하여 숙박을 예약하려면, 예약을 원하는 숙박시설의 웹사이트나 애플리케이션을 방문합니다. - 할인권 입력
예약 과정 중에 할인권을 사용할 수 있는 입력란이 제공됩니다.
해당 입력란에 할인권의 번호나 코드를 정확하게 입력합니다. - 할인 적용
할인권이 정상적으로 입력되면 할인 금액이 예약 총액에서 차감됩니다.
할인 금액은 3만 원이며, 숙박 기간에 따라 적용됩니다. - 결제
할인이 적용된 최종 금액을 확인한 후, 해당 숙박시설의 결제 방법에 따라 예약을 완료합니다. - 숙박 이용
예약이 완료되면 해당 날짜에 숙박시설을 방문하여 숙박을 즐깁니다.
할인권을 제시할 필요는 없으며, 예약 시 할인이 적용된 가격으로 체크인하시면 됩니다.
※ 발급된 할인권은 1인 1매로 발급되므로, 한 번의 예약에 한 장의 할인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효기간은 발급 다음 날 오전 7시까지이며, 이후에는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추가로, 할인권은 미등록 숙박시설과 대실에는 사용할 수 없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위의 과정을 따라 할인권을 사용하시면, 숙박비를 할인받고 즐거운 여행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3. 할인권 사용 조건
- 발급 대상
할인권은 국내 호텔, 콘도, 리조트, 펜션, 농어촌 민박 등의 숙박시설에 대해 발급됩니다.
다만, 비수도권 지역(서울·경기·인천 제외)의 숙박시설로 한정하여 지원됩니다. - 할인 기간
할인권은 27일부터 4월 14일까지의 입실 기간에 적용됩니다.
이 기간 내에 숙박을 예약하고 이용해야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할인 금액
할인권을 사용하면 숙박 비용에서 3만 원을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이 할인 금액은 예약한 숙박 상품의 총금액에서 차감됩니다. - 발급 한정
할인권은 선착순으로 발급되며, 발급량은 총 11만 장입니다.
따라서 발급량을 초과할 경우 할인권을 받을 수 없습니다. - 유효기간
할인권은 발급일로부터 다음 날 오전 7시까지 유효합니다.
유효기간이 지나면 할인권은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 제한 사항
할인권은 미등록 숙박시설과 대실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 발급된 할인권 다른 사람과 공유 불가 ☆
발급된 할인권은 개인적으로 사용하도록 제공되며, 다른 사람과 공유할 수는 없습니다.
할인권은 1인 1매로 발급되어 개인의 예약에만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할인권은 발급 시 개인 정보와 연결되어 있으며, 해당 예약자만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할인권은 개인적으로 사용되어야 합니다. 다른 사람과 할인권을 공유하거나 양도하는 것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이는 할인권의 공정한 사용을 위해 제한사항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마무리.
정부의 숙박 할인권 제도는 '여행 가는 달'을 기념하여 국민들에게 경제적인 혜택을 제공하고, 내수 활성화를 위한 조치입니다. 할인권을 사용하면 5만 원을 초과하는 숙박상품 예약 시 3만 원을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발급량은 11만 장으로 제한되며, 선착순으로 발급됩니다.
할인권을 사용하고자 하는 분들은 발급일정과 자세한 안내를 참고하여 예약 절차를 따르시면 됩니다.
이를 통해 부담 없는 숙박비로 풍성한 여행을 즐기시길 바랍니다.